Hierarchy (오른쪽 클릭) > UI > Text
Canvas > Text (이름변경 "WinUI")
Canvas 게임 세상과 1:1 비율로 대응되게 생성됨
Text 클릭 > Scene (2D) > 이동 > 마우스로 배치
Anchor Presets 사용
자주 사용하는 배치 UI를 제공, 이를 선택하여 설정 가능 (Alt키를 누르면 Snapping 옵션이 활성화되어 배치됨)
// WinUI 오브젝트를 가져올 변수 선언
// 게임매니저 오브젝트 스크립트 컴포넌트에 추가된 winUI에 WinUI 오브젝트 Drag & Drop으로 넣어줌
public GameObject winUI;
// 게임 승리시 승리 UI 오브젝트인 WinUI 오브젝트 표시
winUI.SetActive(true);
// Scene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 using 선언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Update() 함수에 아래 내용추가
// GetKeyDown : 키보드를 누르는 한 순간만 호출(GetKey는 누르고 있는 동안)
// 스페이스바를 누를 경우 게임 재시작
if(Input.GetKeyDown(KeyCode.Space))
{
// Scene의 이름이나 순번(Build Settings > Scenes In Build에 추가한)을 넣어주면 해당 Scene으로 점프함
// 자기 자신의 Scene을 호출하면 게임 재시작
SceneManager.LoadScene("Main");
}
// 게임매니저를 가져옴
// Player 컴포넌트 Player 스크립트의 Game Manager 변수에 GameManager 오브젝트 적용 (Drag&Drop)
public GameManager gameManager;
// Update() 함수에 추가
// 게임 종료시 업데이트 함수 종료
if(gameManager.isGameOver == true)
{
return;
}
File > Build Settings (Scene In Build에 만든 게임 세상(Scene > Main)이 잘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Platform 지정
Build And Run
프로젝트가 아닌 경로에 파일 저장 (꼬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