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실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이다. 예외는 코드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try, catch, finally와 같은 구문을 통해 예외를 처리한다.
라이브러리 (Library):
특정 기능이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미리 작성된 코드의 집합이다. 개발자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데이터베이스 접근이나 그래픽 처리 등을 위한 라이브러리가 있다.
프레임워크 (Framework):
소프트웨어 개발의 구조와 지침을 제공하는 일련의 라이브러리와 도구 모음이다. 프레임워크는 개발자가 특정 패턴이나 규칙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컴파일 (Compile):
소스 코드를 기계어(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코드)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컴파일러가 소스 코드를 분석하고 최적화하여 실행 가능한 파일을 생성한다.
인터프리트 (Interpret):
소스 코드를 한 줄씩 읽어서 실행하는 과정이다. 인터프리터는 소스 코드를 직접 실행하기 때문에 컴파일이 필요 없다. 인터프리터는 코드의 실행 속도가 느릴 수 있지만, 디버깅과 코드 수정이 더 용이하다.
클라이언트 (Client):
서버와 통신하여 서비스를 요청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예를 들어, 웹 브라우저는 웹 서버에 요청을 보내 웹 페이지를 받는 클라이언트 역할을 한다.
JSON (JavaScript Object Notation):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량의 데이터 포맷이다. JSON은 읽기 쉽고 쓰기 쉬운 형식으로, 데이터 구조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JSON 포맷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