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배캠4기-React-53일차

hare·2022년 12월 22일
0

내배캠-TIL

목록 보기
39/75

프로젝트 start

💡 깃헙으로 협업하기


이슈에 할 것들 리스트업을 해놓으니 너무 편했다.



위키에는 우리 조에서 정한 컨벤션을 적어놓았는데, 이렇게 하니 헷갈일 일도 없고 앞으로 협업뿐만 아니라 개인 작업도 이렇게 해야겠다고 느꼈다.

리더의 가이드에 따라 조원들이 라이브로 프로젝트 기초 공사를 시작했는데, 나는 json 서버 통신 코드를 짰다. 여러 명이서 머리를 맞대고 하니 잘 모르는 부분이였는데도, 이해하며 코드를 칠 수 있었다. 그 동안 기초 공사도 한 두명이 맡아서 하면 남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있었는데 말이지...🥹

에러 발생; react-script 버전

서버 통신 코드를 짜고 크롬을 실행하려 해보니 갑자기 에러가 떴다.🔥

구글링의 흔적들.. 공통적인 의견으로는 node.js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하면 해결된다고 해서 시도해봤지만, 다운그레이드 조차 실패했다.

노드 다운그레이드 (https://zinee-world.tistory.com/614)

다른 조원이 와서 같이 봐주다가
pakeage.json 안의 react-scripts 버전이 꼬인 것 같다고 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줬다.

원래는 2.xx버전이었던 걸로 기억..

이렇게 하니 크롬에서도 열리고 서버에서도 데이터를 잘 가져왔다! 대박..
여러 사람의 컴퓨터를 거쳐 내가 만지게 된 거라 저런 문제가 생겼나 싶다. react 버전의 문제일 거라고는 생각도 못해서 이번 에러가 너무 신선했다;



성공적으로 푸시!

profile
해뜰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