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차 회고

eunji lee·2022년 7월 19일
0

TIL

목록 보기
7/7

프로젝트 회고.
리액트를 사용해 웹사이트 제작.
react hook-form, datepicker, tailwindcss, reactquery, axios, api 연동

로그인/회원가입 모달창을 만들었고, 마이페이지 조회하는부분을 만들었는데
전역 상태 관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전역 상태 관리 없이 만들었다.
별 생각없이 전역 상태에 넣었을 부분을 재고해보는 시간이었던것 같다.

디자인을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레이아웃을 짜는것, 정렬, z-index, pading/margin..
시안이 나오기 전에 flex로 작아져도 레이아웃이 망가지지 않도록 레이아웃을 잡아놨는데, 이후 디자인 시안은 고정된 픽셀로 나와 짜놨던 레이아웃에서 고정 픽셀을 지정해 전부 수정하게 되었다.

개발을 하는 중간에는 타입 지정하는 부분과 lintErr 때문에 검색하고-> 설정하고->다시 검색하고 이 반복이었는데
당장 마음이 급해서 이유를 찾아 해결하는게 아니라 '어떻게'하는지에 대해서만 찾아보니 해결이 잘 안됬다.
tailwindcss 를 쓰다보니, 클래스 이름이 길어져 린트는 maxlength를 넘었다고 오류를 냈고,
brace 의 위치를 조정하라는 오류나
,뒤에 space를 사용하라는 오류 등을 가장 많이 마주했다.

state를 줄여보고, 편하려고 쓴 리액트 훅폼은 nested 된 컴퍼넌트의 값을 제대로 받아오지 않고,

백엔드와 합의한 데이터는 스네이크 케이스여서 api에 snake데이터를 변환해주는 미들웨어를 하나 넣었다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뺐고,

css 수정-> eslint에러-> 이젠 api테스트를 하루 종일 하는데 뭐하나 제대로 되는게 없다.

profile
안녕하세요! 이은지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