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6. 19.

달밤·2020년 6월 19일
1

TIL

목록 보기
45/110
post-thumbnail

오늘 하루

  1. SubClass-Dance-Party라는 스프린트를 진행했다. DOM과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를 동시에 활용해서 하나의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를 상속하도록하고, 각각 클래스에서는 어떤 부분은 공유하고 어떤 부분은 서로 조금씩 다른 HTML Element를 만들어내서 HTML Body에 추가하는 스프린트였다. addEventListener()를 이용해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HTML Element들을 CSS를 꾸며주어서 페이지를 꾸며주기도 해야했다.
  2. 오늘 정신이 없어서 그랬는지. 분명 로직은 다 맞는것 같은데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다. 그래서 한시간 넘게 고민하다 원인을 발견하면.. 그게 변수에 오타가 있다거나 함수 명을 잘못 썼다거나 하는 어이없는 이유여서 멘탈이 바사삭... 그게 몇번이나 되서 한 3시간은 허공에 날린 것 같다.
  3. 제일 어이없었던 것은 부모 클래스가 저장되어있는 자바스크립트파일을 HTML에서 자식 클래스보다 한 줄 아래에 적어놨는데 실행이 안됐던 것이다 ㅋㅋㅋㅋㅋ 이 문제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하고 오타도찾고 로직에 문제가 있는가 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작성했었는데.....
  4. 아무튼 로직짜느라 시간이 간게 아니라 삽질하느라 시간이 많이 갔다. 이런 삽질도 언젠가 다 피가되고 살이 되겠지만 일단 오늘은 매우매우 피곤하다. 멘탈의 상태가....
  5. 그래도 CSS로 애니메이션주거나, 배경 삽입하고, 이벤트 핸들하는 부분은 꽤 재밌었다. 주말에 CSS 연습할 겸 재밌는 페이지 하나 만들어봐야겠다 🔥
profile
다 늦은 밤, 달밤의 개발일기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6월 21일

ㅋㅋㅋㅋ 원래 삽질하면서 성장하는 거죠. 담주에 nqueens에서 오랜만에 뵙겠네요ㅎㅎ 화이팅합시당!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