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7. 03.

달밤·2020년 7월 3일
1

TIL

목록 보기
59/110
post-thumbnail

오늘 하루

  1. 아주 간단한 서버를 만들어보는 스프린트를 진행했다. HTTP의 POST요청한 데이터를 가공해 다시 되돌려 주는 서버인데, Node에서 HTTP 모듈을 직접 다뤄본게 처음이라 조금 당황스럽긴 했다. 공식 문서는 읽으면 읽을수록 모르겠고 ;;;; 그래도 어쩌다 이 문서를 발견했는데 구현하려는 서버와 거의 비슷해서 참고하면서 스프린트를 마칠 수 있었다. 주말에 시간을 들려서 HTTP와 CORS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클라이언트에서 HTTP 요청이 있을 때 서버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다뤄야할 지 공부해봐야겠다.
  2. 선배 개발자 세션을 들었다. 취업 팁에 관한 강의였는데 구체적인 구직준비 프로세스를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 장기여행을 다닌 것도 나랑 비슷하고, 참고해서 잘 준비해봐야지:)
profile
다 늦은 밤, 달밤의 개발일기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7월 3일

저도 공식문서로는 잘 이해가 안 돼서 결국 저 링크에 있는 걸로 어찌어찌 했네요 ㅋㅋ
아직 정확하게 어떻게 돌아가는 지 몰라서 주말 동안 파볼려구여 ㅎㅎ
chatterbox-server는 따라잡으려면 미리 예습해야겠어요;; (끄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