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7. 06.

달밤·2020년 7월 6일
0

TIL

목록 보기
62/110
post-thumbnail

오늘 하루

  1. 아이폰 사진 정리때문에 너무나 화가 난다. 나는 예전부터 SD카드에 사진을 저장해서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아이폰은 SD카드를 지원을 안해서, 우선 컴퓨터에 사진을 옮겨놓고 아이튠즈로 동기화를 시도했다. 그런데 동기화시킨 사진들을 휴대폰에서 볼 수는 있지만 삭제 및 편집이 안되고. 그렇다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려니 매달 나가는 비용이 좀 아까워서 다른 클라우드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먼저 1TB 무료 용량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는 저장은 잘 되지만 아이폰에서 다운 받을 때 전체 선택이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사진이 1만장도 넘는데 언제 다 클릭하냐구.... 문제는 구글 드라이브도 마찬가지다. 와 진짜 징글징글허네. 그래서 일단 사진은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클라우드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폰 어플을 다운받아서 한 번에 다운을 받았는데 이번엔 사진 기본정보들을 다 지우고 가져온다. 즉 언제 찍었는지 알 수 없게 되버린다. 또 아이폰 기본 어플인 파일을 통해서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들을 한번에 가져올 수 있다고 해서 시도해봤는데 이번엔 사진 정보들은 다 가져오는데 ㅋㅋㅋㅋㅋㅋ 300장 가져오면 295장만 다운로드 되고 나머지는 어디로 갔는지 없다. 와 진짜... 어떡하면 이럴 수가 있지. 이럴 줄 알았으면 아이폰 안샀다. 삼성페이도 안되고.... 교통카드도 안되고, SD카드도 안되고. 뭐가 이렇게 안되는게 많아. 개빡침. 돈 내고 아이클라우드 쓰는게 답인가... 이렇게 애플의 노예가 되어가는가.
profile
다 늦은 밤, 달밤의 개발일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