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닫기버튼 아래에 있는 개발 관점 설정 버튼들
개발을 할때 무엇에 중점을 두고 개발할 것인지 정하는 것
프로젝트
패키지
클래스(맨 앞글자가 대문자)
메소드(이름 뒤에 소괄호)
소스코드
영역, 바디
해당하는 클래스, 메소드 등의 영역을 나타낸다.
*현재 선언중(생성중)임을 나타낸다.
Public class 클래스명 {
클래스의 영역
}
해석하지않고 싶은 문장 앞에 사용한다.
1. 소스코드에 설명하는 글을 달 때( 개발자들간의 소통 )
2. 기존에 사용하던 소스코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보내서 표현해주는 행위
따옴표 안에 존재한다.
\와 함께 쓰인다.
'\n' "\n"
\n : Enter(줄바꿈)
\t : Tab
\' : '
\" : "
\\ : \
System.out
.print(값)
괄호 안에 있는 값을 그대로 콘솔창에 출력
마지막에 줄바꿈을 하지 않는다.
.println()
print()와 동일하나 마지막에 줄바꿈을 한다.
.printf()
데이터, 상수, 리터럴
종류는 다양하다.
값을 담는 저장공간
x = 10
변수명 대입 값, 상수
연산자
=(대입 연산자)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의 공간에 넣어라!
저장공간이나 값의 타입, 종류
자료형 변수명 = 초기값;
자료형 변수명;
int x = 10;
x 라는 이름의 저장공간이 RAM에 할당되고, 10이라는 값이 들어간다.
공간이 만들어졌으므로 주소값이 부여되지만 알 수 없다.
같은 이름의 변수를 여러개 선언할 수 없다.
초기화를 해준다.
되도록 선언부(메소드 상단부)에 한꺼번에 선언한다.
숫자는 맨 앞에 쓸 수 없다.(1num -> num1)
예약어는 쓸 수 없다.
공백을 쓸 수 없다.
특수문자는 쓸 수 없다.
_(언더바)는 사용 가능하다. (no_where)
카멜 표기법 : noWhere
되도록 소문자만 사용한다.(첫글자는 무조건 소문자!!!)
되도록 한글은 사용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명사형 단어를 사용한다.
(a,b,c,...)X (num,height,data,...) O
변수명을 그대로 사용한다.
int data = 10;
System.out.println(data); //data라는 공간이 가지고 있는 값 사용
data = 5; //data라는 공간을 사용
data = data + 5; //data라는 공간에 data가 가지고있던 값+5 해서 data변수에 넣어라!
1. 반복되는 같은 의미의 값을 쉽게 관리하기 위해서
2. 값에 의미부여를 하기 위해서
따옴표 안에 존재한다.
% 와 함께한다.
%d : decimal(10진수 정수)
%c : char(문자)
%f : float(실수)
%s : string(문자열)
%% : %
ex)
"%d>%c" ----> 정수한개 뒤에 '>'가 있고 그 바로 뒤에 문자한개 있는 문자열
뒤에 올 값들은 앞의 서식문자열에 있는 서식문자의 개수와 타입에 맞게 따라와야한다.
printf("이름 : %s\n","홍길동"); ---> 이름 : 홍길동
println("이름 : "+"홍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