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iOS] 푸시 알림 관련 황당한 (?) 에러 및 해결법 Unable to launch {bundleId} because this app doesn’t declare the proper UIBackgroundMode”;

tech·2022년 9월 1일
0

네이티브를 모르면 리액트네이티브를 하지 마라. 고 현자가 말했지..

swift를 한 5년 전 깔짝 거리면서 공부했던 게 (공부랄것도 없음) 다였는데 이번 프로젝트는 나에게 인생을 시험에 들게 했던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어야 일류라니까 웃는거임ㅋㅋㅋㅋㅋㅋ 진짜 엉엉 운적도 있음 레알트루)

한달에 한 번이라도 벨로그는 올려야겠다 했는데
주당 근무시간이 120시간이 넘어가는 (미친놈인가) 극한의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벨로그는 무슨
ㅋㅋㅋㅋㅋㅋ 카톡도 못봤다

ㅠㅠ 젠장

여하튼
오늘의 썰은

Unable to launch {bundleId} because this app doesn’t declare the proper UIBackgroundMode”;

에러 및 이에 대한 해결법이다.

xcode 이해 안가는 오류 중 하나인 듯. ㅎㅎ

푸시알림을 설정할 때, 응당 아래와 같이 infoplist를 구성할 것이다.
정말 많은 stackoverflow에서도 하나같이
푸시알림 설정할땐 remote-notification 체크해!~
만 알려주었더랬지.

<dict>
<key>UIBackgroundModes</key>
    <array>
        <string>remote-notification</string>
    </array>

(xcode)

그런데 오류는 계속되고
나는 몇 시간 허비와 엄청나게 간단한 것 같은데 왜 해결이 안되는지 이해가 안되어
그 날 미팅 내내 이거 해결 생각만;;; 했다

젠장

해결은 간단했다. (의외로)

Background fetch 를 추가하자.

<dict>
<key>UIBackgroundModes</key>
    <array>
        <string>remote-notification</string>
        <string>fetch</string>
    </array>
<string>fetch</string>

추가..
하하....
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에러 해결..

profile
in Hint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