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URI 를 설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것은 자원
그 자체에 초점을 둬야합니다.
여기서 리소스는 회원
입니다. 행위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게임에서 미네랄을 캐라 는 미네랄 만 리소스인것 처럼
API URI를 설계를 할때도 회원 그 자체가 리소스 여야합니다.
동사는 HTTP 메서드에서 담당하죠
메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메서드
GET
: 리소스 조회POST
: 요청 데이터 처리, 주로 등록에 사용PUT
: 리소스를 대체, 해당 리소스가 없으면 생성PATCH
: 리소스 부분 변경DELETE
: 리소스 삭제기타 메서드
거의 사용 안함
HTTP 메서드의 속성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호출해도 리소스에 변경이 안될경우 예) GET 리소스 조회
1번호출하든 100 번 호출하든 결과가 같을때
예) GET ,PUT ,DELTE
POST
두번 호출하면 2번결제가 된다. 즉 멱등성이 없다.
멱등은 재반복이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이론상 GET HEAD POST PATCH 는 캐시가 가능하지만
POST 와 PATCH는 구현이 힘들기 때문에 GET
과 HEAD
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