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aLearn-2021

Kwon Ijung·2021년 8월 14일
0

HackaLearn이란 ?


HackaLearn은 Hackathon + Learn의 합성어로 주어진 기간 안에 관련 지식을 직접 배워서 해커톤에 적용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번 HackaLearn 이벤트의 주제는 바로 애저 정적 웹 앱(Azure Static Web Apps)과 깃헙 액션(GitHub Actions)입니다. 2주간 공부하고 직접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는 HackaLearn 이벤트! 멋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푸짐한 상품이 기다립니다.

언제?

2021년 8월 2일 0시 - 2021년 8월 16일 0시

어디서?

코로나때문에 집에서!!!!

누가?

JaeSeoKim hyungraelee JongeunKeum hb-kwon

왜?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의욕을 잃어갈 때였고 마침 슬랙에 올라 온 hackalearn 내용을 보게 되었다. 할까말까 고민하고 있을 때 스터디원이 같이 하자는 말에 바로 참여를 확정지었다.

무엇을?

애저 정적 웹 앱(Azure Static Web Apps)과 깃헙 액션(GitHub Actions), 그리고 JS, HTML, CSS 등...

어떻게?

nomadcoders 강의와
microsoft에서 진행하는 HackaLearn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를 통해 다음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Azure Static Web Apps
GitHub Actions

후기

주어진 기간 안에 관련 지식을 직접 배워서 해커톤에 적용하는 이벤트라고 하긴 했지만 주어진 시간 동안 배우면서 제대로 된 웹을 만든다는 것이 꽤나 힘들었다. 전혀 처음보는 개념과 문법 뿐만 아니라 의외로 생각할 것들이 많았다. 나는 주로 기획부분을 맡았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기획을 이렇게 하면 안되겠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혼자 생각하고 기획했던 것들을 남들과 함께하는 순간 더욱 꼼꼼하고 명확하게 해야할 뿐만 아니라 개발과 맞춰가기위해 신경써야하는 것을 배웠다. 개발 부분에 있어서는 배운 걸 적용해서 하고싶었었지만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았다. 작성한 것을 검토받고 수정해나가는 것이 한계였다.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그래도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웹을 만들어본다는 경험을 하면서 새로운 영역에 발을 뻗었다는 것에 감사하다.

profile
rename kwon hyukba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