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4

ChangWoo·2023년 4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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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의 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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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 6-1 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 언어

80년 초 소프트웨어의 위기 - 빠른 변화를 못쫓아감 -> 해결책으로 객체지향 언어를 도입(절차적 -> 객체지향)

  •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 중복 코드 제거
    객체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ing)
    1.캡슐화 / 2.상속 / 3.추상화 / 4.다형성

ch6-2~4 클래스와 객체,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의 정의 :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클래스의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Ex) 클래스 객체
제품설계도 제품
Tv설계도 Tv
붕어빵기계 붕어빵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Ex) Tv = 크기,길이,높이 등 + 켜기,끄기,볼륨 높이기 등

객체와 인스턴스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Ex)Tv인스턴스)

        인스턴스화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클래스

객체

Q.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 (= 설계도는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 제품을 생성하기 위해)

Q. 객체가 왜 필요한가? (= 제품은 왜 필요한가?)
A.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 (=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

Q.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 (=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은?)
A. 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 (= 제품이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

  • 속성 = 변수 / 기능 = 메서드(println()과 같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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