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양식 (TIL)
1. 사용 개념
2. 의문점 or 문제
3. 시도해 본 것들(+응용) or 삽질
4. 해결
5. 알게 된 점(회고)
클래스 : 공장 // 자동차 클래스(=자동차 공장), 볼펜 클래스(=볼펜 공장)...
객체 : 클래스 공장을 통해 생성ex) 농부가 경작용 트랙터를 산다.
농기계 공장(클래스) > 1. 가격,연식,색상 등 2. 트랙터의 속도,성능, 기능 등 을 고르고 결정한다.
1. 특징 = 속성(attribute)
2. 동작 = 메서드(method) // 함수와 비슷하나 클래스 내의 함수는 메서드
- FarmMachin의 속성은 정의가 생각났으나, 기능은 어떤식으로 표현할지 모르겠음
- if문을 추가해서 동작하게끔 해야하나?
- 인자값을 받는 메서드
moving
을 설정- "move"라는 단어와 일치하면 (
equals
를 활용),움직이고 아니면 멈추는 조건문 작성- digging, grinding 동일
1.반환값,인자값이 없는 메서드를 작성
2. 단순히 메서드를 호출만 하면 안에 있는 println을 찍어주는 코드도 가능
- 인자값, 반환값 등을 활용해서 메서드의 로직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메서드 호출 시 주의 , Method();
- 객체를 호출하려면 일단 생성을 하고 new(); -> 생성한 변수의 이름
변수.속성
으로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