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T 회고] 6조 미니 프로젝트

이세령·2023년 5월 19일
0

TIL

목록 보기
6/118

한일

  • 프로젝트 명: 팀 소개 프로젝트
  • 필수 작업: S.A 작성, CRUD 구현하기
  • 추가 작업: README 작성, enter로 버튼과 같은 기능, like 기능, title에 이미지 추가 등 세밀한 것

느낀 점

  • 세령
    부르면 답해주셔서 좋았고 제가 아는대로 알려주면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많은 기능에 도전할수 있고 코딩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한희
    1) 강의를 보는 것과 달리 직접 웹페이지를 만들어 봄으로써 원리 파악이 구체적으로 되고 코드 암기 효과가 있어 좋았다.
    2) 협업을 통해 전체 웹페이지를 만드는데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고, 실력에 비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더하여 맡은 분야를 깊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3) 게더를 통해 모르는 것이 있을 때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4) 마지막 다른 팀의 발표도 보면서 웹페이지의 기능의 종류에 대해 더 알 수 있었다.
  • 우정
    협업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각자 준비해야될 역할과 프로젝트의 방향성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다. 1차 프로젝트가 끝나고, 다른 조들의 발표를 보니 어떤식으로 준비해야겠구나 하는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 대성
    팀원들과 같이 협업하면서 내가 몰랐던 코드들이나 좋은 사이트들을 공유하면서 더 쉽고, 빠르게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 지은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무엇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처음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질문을 할 때도 명확하게 하지 못해 몇 번이고 다른 부분을 찾아본 것이 조금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강의로만 듣다가 어떤식으로 응용을 해야하는지에 관해 몰랐던 부분들을 배우고 그것이 실행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다양한 경로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Keep

  • github로 협업
  • 담당한 것이 아니라도 도와주면서 작업하기
  • 계획적으로 프로젝트 수행(일정관리)

Problem

  • 문제점
    프로젝트 진행중에 협의를 명확하게 했으면, 시간절약이 됐을 것 같다.
    프로젝트 역할을 세부적으로 나누지 못했다.
    (변수명이 각자 달랐다.)
    캠을 잘 키지 않았다.
  • 원인
    수줍음/작업환경의 문제
    경험부족

Try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해야 할 노력
1. github 공부하기
2. 커뮤니케이션 활발하게 하기
3. 프로그래밍 기초 공부하기
4. 기획 단계에서 최대한 명확하게 협의하고 프로젝트 시작하기

profile
https://github.com/Hediar?tab=repositorie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