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커뮤러닝 Python 코딩테스트 실력 UP 패키지 후기

heering·2022년 4월 29일
0

경험

목록 보기
1/5
post-thumbnail

🙄 무슨 강의인가요?

이건 국비 지원받는 강좌다. 4년제 대학교 기준 3학년부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그래서 난 가능한 시점부터 바로 발급받았고, 처음 이 카드로 결제해서 듣는 강의가 바로 이거다.

기수마다 다를 테지만, 줌으로 OT를 들었을 때는 연령대가 직장인이 많은 것 같았다. 대학생이 듣을만한 강의가 아닌가 싶어서 처음에는 좀 겁먹었다. ㅠ

3만원이 자부담 금액이고, 나머지는 국비 지원이다. 근데 80%이상 수강하면 3만원 조차도 환급받는다. (심지어... 매주 열심히 들으면 작은 선물까지 줄 수도 있다 속닥속닥) 이 얼마나 좋은 기회인가? ㅎㅎ

😆 일정은?

1주차, 3주차에는 이미 풀었던 프로그래머스 코테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게 됐다.
국비지원 받는 강좌라 아무리 빨리 풀어도 계속 화면에서 벗어나지 말고 시간을 채워야한다.

기본적으로는 강사님의 풀이 동영상을 확인하며 꼼꼼하게 알고리즘, 시간복잡도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

코드리뷰 기간에는 다른 사람의 풀이를 볼 수 있다. 그런데 오... 여기서 배울 점이 많다. 난 지금까지 단순히 문제 풀고 헷갈리면 블로그에 글 올리고 말았다. 리뷰를 다느라 수많은 풀이를 보게 됐는데, 다양한 풀이가 존재했고 생각 외로 간단하게 푸는 방법도 정말 각양각색이더라.

중간고사나 기말고사에서 못 풀었던 문제는 따로 강사님의 풀이가 주어지지 않아서 막막했었다. 그런데 코드리뷰 기간에 어떤 수강생 능력자분들께서 상세한 풀이와 채점 코드까지 올려주시더라... 존경합니다

2주차, 4주차에는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본다. 이건 문제 유출 금지라 언급 삼가하겠다! 다만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문제가 나온다. 그래서 더 좋았다.

결론은 나와 같은 대학생에게 정말 추천한다!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가 2, 4주차에 다소 출제되었고 다른 사람에게 배운 점도 많았다.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시간 버릴 일은 없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