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hyejun sang·2022년 3월 10일
0
post-thumbnail

▶ 객체를 이용한 프로그램이며 객체는 속성과 기능으로 구성된다.

객체(Object) = 속성(Attribute) + 기능(Function)

ex)) 자동차 = (색상, 길이, 가격,...) + (전진, 후진, 정지,...)

▶ 객체 사용의 장점 ?!
코드를 재사용하고, 모듈화하기 좋다!

배터리로 예를 들어보면

휴대폰A(배터리 일체형) -> 부품 결합도↑ but 고장나면 같이 버림
휴대폰B(배터리 충전형) -> 부품 결합도↑ A보다는 낫지만, 충전 시간 오래 걸림
휴대폰C(배터리 교체형) -> 부품 결합도↓ so 배터리가 고장나면 배터리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