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코드리뷰 붙여보기

heyday.xz·2024년 8월 17일
14

모청 프로젝트

목록 보기
3/3
post-thumbnail

혼자하는 프로젝트다보니, 코드리뷰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CodeRabbit이라는 AI 코드리뷰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14일 Free trial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적용 과정은 생각보다 더 간단합니다!

CodeRabbit 도입

먼저, 서비스에 가입하고, CodeRabbit에서 내 깃허브 레포에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줍니다.

원하는 레포를 추가하고 나면 대시보드에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리뷰 방식 설정

대시보드의 레포 오른쪽에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UI로 수정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에 yaml 파일을 추가해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프로젝트 루트에 .coderabbit.yaml 파일을 추가해보았어요.

# yaml-language-server: $schema=https://coderabbit.ai/integrations/schema.v2.json
language: "ko-KR"
early_access: false
reviews:
  profile: "chill"
  request_changes_workflow: false
  high_level_summary: true
  poem: true
  review_status: true
  collapse_walkthrough: false
  auto_review:
    enabled: true
    drafts: false
chat:
  auto_reply: true

언어와 리뷰 분위기, 리뷰용 프로필, 리뷰 워크플로우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언어만 한국어로 바꾸고, 그 외는 기본 설정을 사용했어요.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은 공식문서에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제 잘 동작하는지 볼까요?

yaml 파일을 추가한 pr에 대한 리뷰입니다.

pr에 대한 요약과 시를 한편 써주었네요.

추가할 기능이 없어서 컴포넌트의 스타일을 수정해봤습니다.

저의 pr을 요약해주고, 또 한편의 시가 나왔습니다 ㅋㅋㅋ

잘된 변화에 대해서는 칭찬도 해주네요. 기분이 좋아집니다.

후기

도입이 쉬워서 5분만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개발하느라 놓쳤던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른 중요한 기능을 추가해서 상세한 리뷰(와 시 한편)를 받아보고 싶어요.
팀에서 사용한다면, 리뷰에 시간을 아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