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 https://www.boostcourse.org/mo122/lecture/11128?isDesc=false
- Int : 64bit 정수형
- UInt : 부호가 없는 64bit 정수형
- Float : 32bit 부동 소수점
- Double : 64bit 부동 소수점
- Bool : true / false
- Character : 문자
- String : 문자열
- Any : 모든 타입을 지칭하는 키워드
var someBool: Bool = true someBool = false // someBool = 0 // someBool = 1 -> 스위프트에서는 이것을 Int로 인식하기 때문에 오류. var someInt: Int = 100 // someInt = 100.1 -> double 타입을 넣으면 오류. var someUInt: UInt = 100 // someUInt = -100 -> Unsigned Integer에는 음수를 넣을 수 없음. 오류. // someUInt = someInt -> someInt 에는 100이 담겨있었다. // 그래서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안된다." // 스위프트는 데이터 타입에 매우 엄격한 언어이다. var someFloat: Float = 3.14 someFloat = 3 // 이것은 가능하다. var someDouble: Double = 3.14 someDouble = 3 // 가능 // someDouble = someFloat -> 오류. // Character 도 큰 따옴표를 사용한다. 유니코드의 모든 문자를 사용가능하다. var someCharacter: Character = "가" var someString: String = "하하하" someString = someString + "웃자" // 문자열 덧셈이 가능하다. // String 형도 Character 형을 받아올 수 없다. 매우 엄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