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모델을 만드는 작업을 뜻하며 현실 세계를 단순화 시켜 표현하는 기법이다.
자동차를 만들기 전에 모형을 만들거나 3D 모델을 만들어 잘 작동이 되는지 테스트 후 실제품을 제작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단순히 모델링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 추상화, 단순화, 명확화 과정을 거쳐 모델링 작업을 해야한다.
필요한 것들만 가지고 이해하기 쉽게 일정한 규칙으로 구상한다.
애매하지 않고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한다.
단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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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 분석 | 무엇을 개발할지 결정하고 시스템이 갖추어야 하는 조건을 분석 |
프로그램 설계 | 요구사항들을 구현하기에 앞서 작업에 적합하게 조직된 구조로 변경 |
프로그램 구현 | 설계 결과를 프로그램으로 작성 ( 코딩을 진행하는 단계 ) |
통합 테스트 |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모든 모듈을 통합한 후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확인 |
유지 보수 | 프로그램 배포 후 결함을 수정하거나 성능을 개선하는 수정 작업 |
위 과정에서 어떤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 저장할 크기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등을 설계 및 구축하게 된다.
업무의 관심 대상이 되는 정보를 갖고 있거나 그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 유형 또는 무형의 사물 ( 개체, 문서, 이력, 코드 등 ) 정보의 대상
엔티티에서 관리해야 할 최소 단위의 정보 항목, 엔티티는 하나 이상의 속성을 포함한다.
엔티티의 속성으로 실제로 구현된 하나의 값
학생을 엔티티라고 할 경우, 속성에는 학번, 이름, 전공 등이 있다.
학번 : 22 / 이름 : 홍길동 / 전공 : Java < 하나의 인스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