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관리자가 힙에서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조사.오브젝트 생성 등의 메모리 할당 요청이 일어나면, 관리자가 할당되어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 제거. 이 과정은 메모리 할당을 할 수 있을만한 크기의 메모리가 확보될 때까지 반복된다.힙 블록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메모리 관리자가 자동으로 관리하는 메모리간단하게 말하면 동적할당해서 생성된 오브젝트들은 관리되는 힙에 할당된다.유니티의 관리되는 힙(managed heap)은 축소보다 더 쉽게 확장될 수 있다. 그러니까 메모리를 먹는 괴물이 되기 쉽다는 뜻이다.유니티의 가비지 컬렉션
포톤 서비스 중 PUN2를 다루고 싶은 위키에셋스토어 PUN2 링크간단히 방 만들고 네트웍 게임을 만들기 위한 모든 것포톤은 네트워크 게임 엔진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에셋처럼 임포트하여 사용할 수 있음포톤이 제공해주는 서버와 API 들을 통해 네트워크에
유니티 이벤트트리거 리스너가 없어서 개열받지만 구글링 해서 이쁘게 정리함. 유니티 포럼에서 관련된 스레드에 괜찮은 형태로 만들어둔게 있었음.하는김에 심심하니까 gist 처음으로 써본다.추가로 extenstion method 도 최근에 알게된 기능이라 한 번 써봤다. 이
간단한 모바일 에셋 제작하면서 모바일로 테스트하는데 프레임이 떨어져서 조사해본 내용.겸사겸사 나중에 프레임 테스트용으로 쓰려고 포스팅해둠.아래 내용의 테스트 기종은 Samsung Z flip3 입니다.모바일에서는 프레임 디폴트 값이 30fps 로 나옴Applica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