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컴파일 과정
Static의 의미, 장단점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OOP의 4가지 특징 (추상화/캡슐화/상속/다형성)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질문이 가장 많았음
OOD (객체지향 설계)의 5원칙 SOLID
Java 8버전의 특징
접근 제어자 4가지 종류
GC(가비지 컬랙션) 설명
SPRING
Spring의 특징
Spring의 구동원리
DispatcherServlet의 역할
IOC(제어의 역전) 설명, 장단점
DI(의존성 주입) 설명, 장단점
AOP(관점지향 프로그래밍) 설명, 장단점
Spring과 Spring boot의 차이점
Spring에서 사용해 본 어노테이션은?
Spring Cloud 설명
Spring Security 설명
Spring MVC 패턴 설명
DATABASE
트랜잭션의 의미
트랜잭션의 4가지 특성 ACID
Index 설명
NoSql과 RDB의 차이점
NETWORK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했을 때 서버로 전달되는 과정
HTTP와 HTTPS 프로토콜 차이점
REST API Method의 특징
API 설계 해보세요. (손코딩)
쿠키와 세션의 차이점
웹서버와 WAS의 차이점
Git과 SVN의 차이점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
Java 외에 써 본 언어가 있나요?
Git, Sourcestree에 대해서 설명
유지보수를 하게 되면서 어떤 것 들을 알게 되었나요?
Java 기초 라고 했는데 무엇을 알게 되었나요?
DB 기초 라고 했는데 무엇을 알게 되었나요?
GET과 POST의 차이
캐시 / 헤더
객체지향 설계가 무엇일까요 ?
group by having~
어노테이션에 대해서 설명
MVC 에 대해설명
JDBC 에 대해서 설명
JPA에 대해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