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keyword(x,y) {
return x+y ;
}
-> function뒤에 함수명과 중괄호로 ({}) 블럭을 넣어준 뒤, 블럭 내부에 함수가 실행할 코드를 작성하는 것 = 함수 정의
pluskey(9,10);
-> 정의된 함수를 실행을 위해 필요한 입력인 인수를 매개변수를 통해 함수에 전달하여 함수실행 시키는 명령어 = 함수 호출
⭐️ 함수정의는 함수를 선언하는 것으로 실행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래서 함수 호출을 통해 함수를 실행할 수 있다.
제어문 중 조건문은 조건을 판단하여 해당 조건에 맞는 상황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며, 여러가지 조건을 분기하여 조건에 따라 논리적 흐름이 발생시키는데 활용한다.
1. if 문
if (표현식) {
표현식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2. if / else 문
if (표현식) {
표현식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else {
표현식의 결과가 거짓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3. if / else if / else 문
if (표현식1) {
표현식1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else if (표현식2) {
표현식2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else {
표현식1의 결과도 거짓이고, 표현식2의 결과도 거짓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
4. switch 문
switch (조건 값) {
case 값1:
조건 값이 값1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break;
case 값2:
조건 값이 값2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break;
...
default:
조건 값이 어떠한 case 절에도 해당하지 않을 때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문;
break;
}
-> 필요한 이유
특정한 조건 아래서만 코드가 실행되게 하는 구문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인 조건문으로 상황에 따른 결정을 만들어 현실의 모습(조건에 따라 결정이 일어나는)을 모델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