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2.11.13 멍텅구리 초보개발자 +7

aekyoung kwon·2022년 11월 13일
0

TIL

목록 보기
7/8
post-thumbnail

항해99에서 입학시험을 보았다. 난 통과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기회를 주셨다.
처음 문제를 보고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 것 같다.
일단 사이즈에 500을 곱해야 한다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이걸 어디에 어떻게 넣어야 할지를 몰랐다.
그리고 가격의 값이 DB에도 저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창구쪽에서 해결하려 해서 더더욱 꼬였던 것 같다.
헤어나올 수 없는.... 이때는 함수를 제대로 몰랐을 때여서
(지금도 잘....;; 개념은 어느 정도 이해되었다.)
함수 적용 방법을 몰랐던것 같다.
팀원들의 답을 알고 나니 정말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였던 것이다.
한 분은 Substring(0, 2)을 사용하고 Number 클래스로 숫자형으로 변경해주었다.
또 다른 한 분은 split()을 사용하여 사이즈값의 '평'을 때어내고 숫자에 500을 곱해주었다.
팀원들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Good!
나는 html에서 평수의 value 값에 숫자만 저장하게 했다.
그래서 ${size * 500} 사이즈에서 500을 곱해주었다.
한가지의 값으로 사람마다 다른 코드를 사용한걸 보면서 재밌다고 생각했다.

  • (문자열).substring(시작위치, 끝위치) : 문자열을 자름
  • (문자열).split("분할기호") : 문자열을 분할 기호로 나누고 그 나눈 값을 배열로 반환

메소드를 많이 사용해보고 아는게 중요한 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
다음 주 부터 당장 프로젝트에 들어가는데 아직 기본 지식을 습득하지 못했는데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다. 그래도 홧팅이다.

*URL : http://buddesign.shop/

profile
멍텅구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