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SSON #21 ] - 예전에는 ~~ 었는데 지금은 ~~ | 자연스러운 말의 흐름 | 영어회화

star_is_mine·2022년 12월 12일
0

라이브아카데미

목록 보기
10/12

예전에는 ~ 했었는데 지금은 ...

  • used to ~ 했었다.

"나는 운동을 했었어요."

  • 핵심 뼈대 문장.

I used to exercise
But i don't have the time.
나는 운동을 했었어요. 그러나 나는 운동할 시간이 없다.

  • 상세한 설명이 부가된 문장.

I used to exercise + quite regularly.
But now, i (just) don't have the time. (to exercise)
나는 운동을 꽤 규칙적으로 했었어요. 그러나 나는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

I hardly exercise anymore.
저는 (더 이상) 거의 운동 하지 않아요.

"저는 영화를 꽤 자주 보러 갔었어요."

  • go to the movies ~ 영화를 보러 간다. 이건 이대로 걍! 외우자고 하셨어요 😍💖

I used to go to the movies. quite often.
but now, i just watching movie on my television or on my computer.
it's just more convenient.

저는 영화를 꽤 자주 보러 갔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그냥 tv 나 pc로 영화를봐요.
그냥 그게 더 편해요.

  • it's just more convenient ~ 그냥 그게 더 편해요.

"이 동네는 예전에는 엄청 인기가 많았아요."

This area used to be (very / really) popular.
이 동네는 예전에는 엄청 인기가 많았아요.

A lot of people used to hang out here.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기로 놀러왔었어요.

but, i don't know why, now it's not so popular anymore.
근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지금은 (더 이상) 그렇게 인기가 많지 않아요.

정리

  • 아래 문장을 영어로 말할 수 있나요?
  1. "나는 운동을 했었어요."
  2. "저는 영화를 꽤 자주 보러 갔었어요."
  3. "이 동네는 예전에는 엄청 인기가 많았아요."
  • 이제 uset to ~ 를 이용한 문장을 많이 생각해보고 말해봅시다 ^^
  • 라이브아카데미 토들러 흥해라 대박나라 돈 많이 벌어라 대박나라 선생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
profile
i have a dream and I will make my dreams come tru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