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19 - Part 1] - 과거분사형 / 동명사형 - bored/boring

star_is_mine·2022년 12월 7일
0

라이브아카데미

목록 보기
8/12
post-thumbnail

i'm difficult.

i'm difficult.
(나는 어려운 사람. / 내가 어려운 사람이다.) 👉 아마도 본래 의도한 의미가 아니었을 것이다.

이렇게 해보자.
it's difficult for me.
(그건 나한테 어렵다.)

i'm boring.

i'm boring.
(나는 지루한 사람.) 👉 본래 의도한 의미가 아니었을 것이다.

이렇게 해보자.
the movie was boring.
(그 영화는 지루해.)

how was the movie?
(그 영화 어땠어?)

it was boring.
(그거 지루했어.)

i'm boring. 은 뭔가 어색한 말이고 잘 사용되지 않는 말이다.
그러나 i'm bored. 는 종종 사용되는 말이고 의미는 "나 심심해." 정도이다.
i'm boring. 은 내가 누군가를 지루하게 하는 지루하게 만드는 의미가 된다.
i'm bored. 는 내가 지루함을 느끼고 받는 것이다.

i'm confused.

it's confusing.
(헷갈린다.)

this is so confusing.
(이거 정말 헷갈린다.)

that is really confusing.
(그거 진짜 헷갈린다.)

i'm so confused.
(내가 너무 혼란스러워.)

i'm excited

i'm so excited.
(완전 신난다.)

i'm so excited about the(my) trip + next month.
(다음달 여행이 너무 기대된다.)

it's so exciting. 👉 '나'에 대한 의미가 아니다. 어떤 것 이 흥미롭다는 의미다.
(그거 흥미진진하다.)

i'm interested in this.

i'm interested in this.
(저는 이거에 관심이 많아요.)

she's interesting.
(그녀는 재미있다.)

마지막 정리

내가 어떤 감정들을 느끼는 것을 표현할때는 + ~ed 를 사용합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이 difficult / bore / confuse / excite ... 한건지?
아니면 어떤 사물등이 difficult / bore / confuse / excite ... 한건지?
그 여부에 따라서 ~ed or ~ing 로 표현합니다.

interesting 은 fun 과는 어감이 다르다.
fun 은 단순한 재미 그 자체를 의미한다.
interesting 은 뭔가 더 호기심이 생겨 더 알아보고 싶게 만드는 그러한 재미를 의미한다.

profile
i have a dream and I will make my dreams come tru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