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홍인열·2021년 8월 2일
0

코딩에 입문하기 까지..

공대 비전공자 출신으로 제조회사 개발팀 제직중이었다.
내인생의 가장큰 변화중 첫 째는 결혼이고,
둘째는 2020년 5월 4일 사랑하는 우리 공주님의 아빠가 되었다는 것이다.

나는..

  • 술을 좋아했다. 혼술도 좋아하고 회식도 좋아했다.
  • 금연한지는 1년이 넘었다. 여전히 참는중이다.
  •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한다. 신작게임이라면 일단 해본다.
  • 틈틈히 웹툰을챙겨 봤다. 신의탑은 10년째 보고있다.
  • 원피스도 얼마나 오래동안 봐왔는지 모르겠다.
  • 야식은 거의 매일먹는데 살이 찌진않는다.
  • 운동은 싫어한다.

나는 이렇게 살아왔다.

변화의 계기라고 할 수도 있고, 스스로 변화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누구나 자신이 더 나아질수 있는 방법은 알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시작이 귀찮거나 의지가 부족했을 뿐이지 않을까?,
나 또한 스스로의 변화를 원한건 더 오래전부터 였던거 같았다.

시작은 책을 접하면서다.

보통 1년에 책을 1권정도 읽었던거 같다. 2019년도 회사 입사 2년차였다.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느끼겠지만 내가 생각했던 그런 회사생활이 아니었다. 미생의 장백기의 마음이랄까? 반복적인 일상이 익숙해지면서 일을하며 몸은 바쁜에 생각은 여유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밀리의 서재를 가입하고 몇달 동안 구독료만 내고 있었다. 그러다 책읽어주기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서 여유될때 마다 책을 들었다.
나를 변화시키기 시작한 책은 프레임, 넛지가 시작이였다. 관점이 봐끼고 많은 생각을 하며 여러 책을 보았다. 시작은 자기 계발서였고, 창업을위한 책,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경제관련 책등을 보았다. 그리고 각 분야의 책들은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들이 있음을 느끼게되었다. 1년이 정도되는 기간동안 정말 많은 책을 접했다. 주 3권도 읽었던 적이있다. 그리고 나는 변화하고 있었다. 관점이 달라지고, 새로운 목표가 생기고, 목표를 위해 나를 변화 시켜야함을 깨닳았다.

습관은 모든것을 새롭게 변화 시킬수 있다.

습관은 인생의 대부분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믿게 됬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최소 필요조건이었다. 성공한 이들의 습관을 따라하자. 많은 경험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하나씩 천천히.

  • 술을 좋아했다. 혼술도 좋아하고 회식도 좋아했다. >>평균 월3회, 만취하지 않는다.
  • 금연한지는 1년이 넘었다. 여전히 참는중이다.>>이젠 생각나지도 않는다.
  •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한다. 신작게임이라면 일단 해본다. >>모든 게임은 삭제하고 관심갖지 않는다.
  • 틈틈히 웹툰을챙겨 봤다. 신의탑은 10년째 보고있다. >>웹툰 안보게됬다.
  • 원피스도 얼마나 오래동안 봐왔는지 모르겠다. >>궁금하지도 않다.
  • 야식은 거의 매일먹는데 살이 찌진않는다. >>아직도 주1회는 먹게되는것 같다.
  • 운동은 싫어한다. >> 규칙적으로 운동한다.

약 1년 나는 이렇게 변했다.

어느정도 생활 습관이 갖춰졌을때,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코딩을 접했다.
조금씩 따라해보면서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생겼다.
어떻게 유튜브목록에 '생활코딩' 채널이 올라왔는지 아직도 신기할 따름이다. 이건 큰 변화였다.
바뀐 습관 덕에 퇴근 후 시간이 여유로워 졌다. 우리 공주님이 잠들면 남는시간 코딩을 배웠다.

이직을 결심 했다. 코딩을 배우자!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었다. 변혁의 시기에 그 물결에 올라타고자 한다. 31살 비전공자로서 늦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더 늦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될 것만 같다. 2021년 4월 사직서를 제출했다. 팀장의 부탁으로 2021년 6월 30일까지 근무하기로 결정 났다. 주사위는 던저졌고, 겁도 났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딸아이의 아빠로서 잘 할 것이다.

..
..

개발자들은 블로그를 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복습도하고 자기 발전을 한다고한다.

매일 매일 배운 내용을 기록하고 기억하기위해 나도 2021년 8월 2일 블로그를 시작한다.

profile
함께 일하고싶은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