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클론 코딩 트위터』 서평

ham·2022년 5월 22일
0
post-thumbnail

동기

학교 선생님께서 서평 이벤트를 공유하신 글을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아 신청했고 운이 좋게 당첨이 되어 책을 받게 되었다.

<<Do it!클론 코딩 시리즈>> 는

  • 『Do it! 클론 코딩 영화 평점 웹 서비스』
  • 『Do it! 클론 코딩 트위터』
  • 『Do it! 클론 코딩 ZOOM』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나는 『Do it! 클론 코딩 트위터』를 선택했다.
고른 이유는 딱히 없고 그냥 재밌을 것 같았다.

장점

  • 니꼴라스님의 영상이 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
  • 전체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아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 GitHub에 코드가 다 올라와 있다.
  • 책이 얇아 도전하기 쉽고 들고 다니기도 좋다.

단점

  • 영상과 책에 있는 내용이 다른 점이 조금 있다.
  • 리액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한테는 살짝 어려울 수도 있다.
    - 리액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 버전 때문에 에러나는 부분이 있어 다른분들의 후기를 찾아 수정해야 한다는 부분이 아쉽다.

후기

  • 믿고 보는 니꼴라스라 더 할 말이 없다..
  • 리엑트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볍게 도전하기 좋은 것 같다!!
  • 책이 가벼워서 겁먹지 않고 쉽게 도전할 수 있어 좋았다.
  • 집중 빡! 하면 하루 만에 후딱 끝날 것 같다~!!~!~! 물론 나는 하루 만에 못 했다...
  • 파이어베이스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되게 재미있었다.
  • 리엑트로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딱히 뭘 할지 모르겠고 깊게 알지 못하는 사람, 간단하게 심심풀이로 개발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 6월 중순에 it쇼(학교 전시회)가 끝나고 시간이 남으면 나머지 시리즈도 도전해보고 싶다.
profile
자라나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