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7-10 맥 컬러측정기 rgb to hex

H Kim·2024년 7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67/69
post-thumbnail

컴퓨터화면의 컬러코드를 알고싶을 때 Color Picker 사이트를 이용해서 컬러코드를 따고 있었다.
그러던 중... 맥 내장 프로그램으로 해당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아마 테크뉴스에서 봤던 것 같은데 어쨌든 그 이후로는 아래와 같이 찾아서 쓰고 있었다.
인터넷 웹페이로 사용하는 건 즐겨찾기에서 해당 페이지를 찾아서 클릭 -> Use your image 클릭 -> Color on your Screen 클릭 -> 해당 스크린에 스포이드 찍기 라는 과정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게 보통 귀찮은 과정이 아니기 때문이다.
내장프로그램을 안 이후로는 Alt+space bar로 '컬러'라고 쳐서 쓰고 있었다.

이 기능은 편의성이 훨씬 높아졌지만!!! 그럼에도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바로바로바로!!! RGB 숫자로만 나와서 항상 숫자를 종이에 적은 후 구글에 가서 rgb to hex 한 다음에 숫자 넣고는 hex 값을 따로 땄어야 했다.
내가 이러고 있는 걸 정수님이 보더니 그렇게 안 하고 그냥 복사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 방법은!!!


상태바 - 보기 - 값 표시 - 16진수 로 하면 일단 위에서 아래와 같이 바뀐다.

그 다음 Cmd + Shift + C 를 누르면 해당 16진수 값이 복사되고 그러면 붙여넣을 곳에 가서 붙여넣기를 하면

이렇게 바로 컬러코드 값으로 복사가 된다!!!
얏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