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7)

hj-yu-code·2022년 4월 15일
0

네모 색칠하기

----view.cpp

void CPenBrushDemoView::OnDraw(CDC* pDC)
{
	CPenBrushDemoDoc* pDoc = GetDocument();
	ASSERT_VALID(pDoc);
	if (!pDoc)
		return;

	CBrush brush(RGB(150, 0, 255));
	CBrush* pOldBrush = pDC->SelectObject(&brush);

	pDC->Rectangle(100, 100, 200, 200);
	pDC->SelectObject(pOldBrush);
}

배경 색칠하기

----view.cpp

void CPenBrushDemoView::OnDraw(CDC* pDC)
{
	CPenBrushDemoDoc* pDoc = GetDocument();
	ASSERT_VALID(pDoc);
	if (!pDoc)
		return;

	CBrush brush(RGB(150, 0, 255));
	CBrush* pOldBrush = pDC->SelectObject(&brush);

	CRect rect;
	// 현재 클라이언트 영역을 얻음
	GetClientRect(rect);
	pDC->Rectangle(rect);

	pDC->SelectObject(pOldBrush);
}

기존 이미지 사용




----view.cpp

void CPenBrushDemoView::OnDraw(CDC* pDC)
{
	CPenBrushDemoDoc* pDoc = GetDocument();
	ASSERT_VALID(pDoc);
	if (!pDoc)
		return;

	CBitmap Bmp;
	Bmp.LoadBitmap(IDB_BITMAP1);
	CBrush brush;

	brush.CreatePatternBrush(&Bmp);

	CBrush* pOldBrush = pDC->SelectObject(&brush);

	CRect rect;
	// 현재 클라이언트 영역을 얻음
	GetClientRect(rect);
	pDC->Rectangle(rect);

	pDC->SelectObject(pOldBrush);
}

Bitmap 이미지 생성

256색 비트맵

24비트 비트맵

24bit = 4byte
트루 컬러 이미지

profile
내가 시작한 공부, 공유할 코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