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슐화 (encapsulation)
-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
- 객체 간의 협력 (collaboration)
- 버스 타고 학교 가는 학생의 과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해보기
- 복습해봅시다 (객체 협력)
- 여러 인스턴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변수를 선언하자 - static 변수
- static 메서드의 구현과 활용, 변수의 유효 범위
- static 응용 - 싱글톤 패턴 (singleton pattern)
- 복습해봅시다 (static과 싱클톤 패턴)
- 자료를 순차적으로 한꺼번에 관리하는 방법 - 배열(array)
- 객체 배열 사용하기
- 2차원 배열 사용하기
- 객체 배열을 구현한 클래스 ArrayList
- ArrayList를 활용한 간단한 성적 산출 프로그램
(2:59)
블로깅, 코드 삽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