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미작동 문제 & 프리플라이트 요청 거절

김형준 Kim Hyeong Jun·2022년 12월 26일
0

위와 같은 문제로 계속 서버와의 연결이 거절되었다.
애초에 프리플라이트 요청 자체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은 것.

그래서 백엔드 서버에 연결을 시도하였더니 위와 같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페이지가 열렸다.

해당 문제는 백엔드 서버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
서버가 올바르게 돌아가도록 코드를 수정해주었더니, 위의 문제는 해결되었다.

그 다음 생긴문제,
드디어 아래와 같은 CORS 에러를 마주했다. (403 에러)
(401, 403 에러는 시큐리티와 관련된 에러일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확실히 어떤 에러였던지는 바로 캡쳐를 못해서... CORS 관련 에러 메세지만 첨부함...)

  1. 처음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스프링 수준에서의 처리만 해주었던게 문제가 되었던 것 같다.

  1. 에러메세지에 뭔가 권한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었던 것 같은데, 스프링 시큐리티 필터체인에서 걸려버린 것이 아니냐는 피드백을 듣고, 도움을 받아 아래와 같이
    CORS 설정 코드 1줄을 적어주었더니, preflight 요청이 성공적으로 처리되었다!!!

결론 스프링 서버 수준의 처리와 스프링 시큐리티 수준의 처리가 함께 필요한 것이 었다.

Reference

참고 1
참고 2
참고 3
참고 4

profile
I want be a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