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hile문
사용으로 오답일 경우에는 다시 입력 시도하도록 함(while의 조건=오답(0) 리턴 시 반복)playGame
의 do-while
문으로playGame
실행camp.nextstep.edu.missionutils.Randoms
의 pickNumberInRange()
를 활용camp.nextstep.edu.missionutils.Console
의 readLine()
을 활용String 배열
을 List<Integer>
로 변환locate
에서 받은 값 = strikecontain
에서 받은 값 - strike = ballstrike
와 ball
을 받아서 결과 출력대학교 수업에서 c++을 들을 때 cpp 파일이랑 헤더 파일을 분리했던 기억이 났다. 아직 고수님들처럼 막 util, controller 이렇게 나누는 규칙은 모르지만...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하려고 노력했다.
사용자가 컴퓨터와 다른 수를 입력했을 때 다시 입력받도록 해야했기 때문에 방법을 찾다가 do-while문을 사용하게 되었다. 예전에 봤을 때 저걸 쓸일이 있으려나 했는데 여기 있었다ㅋㅋㅋ
다른 분 코드를 보니 고정으로 출력되는 문구들을 따로 모아서 클래스를 생성하셨길래 새롭게 배웠다. 다만 각 클래스에서 상수처럼 등록해놔도 충분히 가독성 있을 것이라 생각돼서 상황을 봐가면서 해야할 듯!
실무에 뛰어든 것이 아니라서 아직 저 둘의 차이점을 고려해서 코드를 짜기엔 부족하지만 그래도 나중을 위해서라도 좀 배워야 할 것 같다. 다만 어떤 분들이 테스트를 할 때 private로 선언한 메소드들은 방법이 되게 복잡해진다고 말한 것을 봐서 음 일단은 public으로 하는 걸로...
static 변수나 메소드들도 언제 어디서 쓰는 것이 좋은지 아직은 잘 몰라서 공부해야할 것 같다.
사용자 수를 입력받을 때 너무나 당연히 숫자만 입력한다는 생각을 해서 다른 엉뚱한 값을 입력했을 때 예외 처리를 하지 못했다. 다른 분 코드를 보고 나서야 아차했다. 담엔 더 철저하게 예외 처리를 하는 걸로!!!
으 제일 부끄러운 실수...? 어쩌면 게으름이랄까...ㅠㅠ
기존 테스트 코드로도 많은 기능을 한꺼번에 테스트할 수 있어서 새롭게 추가한 것이 얼마 없었다(고 내맘대로 생각했다). 다음 문제에서는 최대한 많이 기능별로 테스트해야겠다...
그리고 사실 아직도 개념이 잘 안 잡혀서 공부가 필요하다. 어떤 분이 슬랙에 올려주셨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공부해야겠다!!!
+역시 2주차 피드백에도 테스트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괜히 찔리는 이 기분;;;
숫자까지는 상수로 만들었는데 문자열을 생각 못했다.
최대한 지키려고 했는데도 안 된 함수도 있었다.
확실히 1주차에 비해 뭔가 더 신경쓰고 공부한 기분이 들었다.
그래도 아직 갈길이 멀다. 커밋 메시지도 더 체계적으로 적어야 하고, 앞으로 더 생길 요구사항도 잘 파악해서 충족해야 하고, 테스트 코드도 제대로 알아놔야 하고, 다른 분들 코드도 많이 보면서 배우기!!!!
2주차 미션을 처음 봤을 땐 진짜 눈물 날뻔 했는데 어떻게 다 해냈네...?
어려웠지만 재미도 있었다. 특히 리팩토링 할 때! 왜냐면 기능은 잘 돌아가니까 일단 마음이 편하기 때문ㅋㅋㅋㅋ
3주차도 허리통증 목통증 어깨통증과 함께 하는 걸로...😩화이팅이다!!!!
+1주차 피드백을 보고 2주차에서 과연 잘 지켰는지 체크해봤다
Java API를 활용했는가...? 음 아닌 것 같다
테스트 코드를 제대로 못만들어서 요구사항도 정확히 준수하지 못했다고 해야겠지?
그 외에는 크게 잘못한 것 같지 않다.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