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연습] 백준 코딩 단계별 연습

Heetae Han·2022년 1월 9일
1
post-thumbnail

오늘 집에서 쉬는 날이라 백준코딩 단계별 문제풀이를 진행했다.
학원 6개월 과정을 거치고 입사를 했는데 어느정도 코딩을 배우고 갔지만 아직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공부해야지 공부해야지~ 생각했던게 벌써 몇개월이 흐르다니 회사일에서는 일단 object detection 위주로 공부하거나 일을 했으니 이제 딥하게 코드 공부도 같이 진행해야겠다. 보통 딥러닝 개발자들은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바꾸는 전처리 작업을 많이 하는거 같다.. 나도 내가 원하는 coco json 형식의 라벨링 데이터로 어떤 형식의 데이터가 있어도 바꾸는 전처리 코드를 다 작성한거 같다 ㅋㅋㅋㅋ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bbox 좌표가 어떻게 들어가는지만 잘 알면 쉽게 바꿀수있다.

  1. yolo to coco json
  2. visdrone to coco json
  3. AIhub to coco json (AI허브 데이터)
  4. geojson to coco json
  5. manifest to coco json
  6. dota to coco json
    .
    .
    .

단계별 학습 초반은 쉬워서 그냥 쉽게 쉽게 잘 풀었던거 같다. 구글링 없이 간단하게 풀었다. 일주일에 3개 이상의 문제를 푸는것으로 목표를 잡아야겠다.

그리고 백준 코딩하면서 느낀게 문제를 잘 봐야하는거 같다.. 입력을 받을때 공백으로 받는게 있는것이 대부분이라 아무 생각없이 진행했는데, 어느 문제에서는 자세하게 안보고 하다가 자꾸 value error가 나와서 뭔가했는데 알고보니 공백으로 input을 받는게 아니라 붙여서 받아서 코드 자체 문제가 아니라 공백을 없애줘야했다. 이제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고민도 하면서 풀어보고 특정 함수를 어떻게 어떤방식으로 적용해야 할지를 머리속에 잘 정리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겠다. 화이팅!!

profile
성장하는 애기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