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6 - 24 2021년도 1학기 IT창업 동아리 SOPT에 7차 세미나때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고 추가하기 위해서 작성하였다.
! 3주에 걸친 앱잼이 끝나고나서 어찌저찌 앱을 구현하기는 했지만 너무 코드가 지저분해서 가독성도 좋지 않고, 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 리팩토링과 클린 코드를 위해 코틀린에 대해 더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공부를 했다
! 안드 스터디에서 BaseActivity와 BaseFragment에 대해 공부하고 코드를 작성하던 중에 추상 클래스에 대한 나의 무지함에...안타까웠다 사실 interface도 뭔지 제대로 모르고 사용하곤 해서 이번 기회에 공부해서 정리해봤다😏 1. 인터페이스(I
!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코드를 좀더 간결하게 짜고 싶은 마음에 다시 코틀린 공부를 시작하고 있다.(미리미리좀 해놓을걸...) 앱잼도 끝났고 릴리즈 및 버전 업에도 쓰일만한 것들을 위주로 공부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Sealed Class이다. 값이 제한된 집합의 유형
! 이번 나도선배에서도 Object를 활용해 싱글톤 패턴을 활용해 후기를 작성한 사람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변수를 호출했었다.해당 클래스에 한 개의 인스턴스만을 갖게하고 전역 범위내에서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패턴싱글톤 패턴의 경우 디자인 패턴에 속하고 많
! 스코프 함수는 매번 쓸 때마다 apply? run? with? 무엇을 써야할지 헷갈린다. 이번 기회에 확실히 공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 1. 스코프 함수 코틀린의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스코프 함수'라는 것을 제공해준다. 스코프 함수란 > 특정 객체의 컨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