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잉과 HTML

준리·2021년 9월 16일
0

엘리스/* AI트랙 3기

목록 보기
1/23
post-thumbnail

엘리스AI트랙에 등록했다.
첫날 강의는 이고잉님이었다.
가끔 깨작깨작 코딩이란 것을 해보고 자연스럽게 잊혀질 때마다 나를 언제나 반갑게 맞아준 건 생활코딩뿐이었고 그 페이지를 운영하는건 이고잉님이었다.

왠지 모르게 친숙한 기분이 들었다. 새로운 도전이 오랜만이었던 내게 설렘과 두려움의 감정 중 설렘에 조금 더 가까워지는 순간이었다.

사실 이고잉님의 강의는 수업 중에 자연스럽게 동기부여로 빠진다. 마치 학창시절 메가스터디의 언어 이근갑 강의를 듣는 느낌이랄까.

각설하고,
이고잉님의 코딩역사와 HTML과 인터넷의 전반적인 이론을 들었다. 그 안에서 나름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는데, 어떤 일을 하는 것에 동기는 내가 찾아야한다는 것이다. 경쟁 또는 지시로 그 일을 진행시킨다면 결과는 뻔하다.

1. 좋은 관객을 가진다
2. 느리게 배운다
3. 자신의 힘으로 계단을 오른다

세가지 마음가짐으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로 한다.

나처럼 처음 코딩을 시작한다면 부분학습을 권장한다.
전체의 것을 얕게 공부하고 그 중에 선택학습을 하자.
쉽다고 생각하는 것을 충분히 학습하자.
전문가가 된다는 것은 다 잘한다는 것이 아니라 선택과 집중의 과정임을 기억하자.

인터넷은 web보다 큰 범위이다.


좌<코드는 원인> / 우<웹페이지는 결과>

HTML은 Native가 되자. 의식없이 할 수 있을 정도로!

H yper
T ext
M arkup
L anguage

코딩은 거대한 시

그 중 가장 혁멍적인 문법은 Tag다.

웹브라우저는 client 혹은 host로 불린다.
웹서버는 server 혹은 host로 불린다.
웹서버를 구비하면 좋지만, 상당한 제약이 있으므로 웹서버를 빌려주는 서비스를 웹호스팅이라고 한다. 요즘엔 클라우드라고 불리는 추세이다.

profile
트렌디 풀스택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