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캡슐화하여 하나의 중재자 클래스가 이를 처리하고 분산시켜주는 패턴이다. 회원가입을 기능을 만드려고 합니다. 아래 두 가지 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문제 1) 우리는 버튼기능에 빈칸이 있는 경우, 없는 경우 각자 다르게 구현해야 합니다.그 안에 텍
Flyweight(플라이웨이트) 패턴 인스턴스를 가능한 한 공유해서 사용함으로써 메모리를 절약하는 패턴 👿 문제상황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나무를 설치하고 싶습니다. 나무는 색(color)을 정할 수 있고, 특정 위치(x, y)에 세울 수 있습니다.
문법적 규칙을 클래스화 하여, 일련의 규칙을 통해 언어/문법을 해석하는 패턴이다. SQL 문은 SELECT (어쩌구) FROM (저쩌구) WHERE (이러쿵저러쿵) 과 같이 특정 문법을 지키면 MYSQL에서 알아서 쿼리결과를 짠 하고 내줍니다. 덕분에 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