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put 클래스를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받아온다
2D 게임 플레이어의 대시, 공격 기능을 구현해보자
2D 게임에서 움직이는 플랫포머를 만들어 보자
플레이어의 스테이지 레벨에 따라서 레벨 진입 버튼이 해금되는 Level Selection을 구현해본다
상속에 관하여
Skill System >시각적 효과(애니메이션을 통한 처리)와 기능적 측면(스크립트를 통한 처리)을 분리 Singleton 프로젝트 어디에서든 Skill Manager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Singleton으로 만든다 싱글톤패턴으로 만든 클래스는 정적 변수를 통해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한 인스턴스를 제공한다 Skill Manager 플레이어의 스킬...
Scritable Object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생성해 아이템 오브젝트를 만들어 본다
Inventory Sytem Item Data 리스트를 가지고 아이템에서 찾은 데이터를 추가하여 리스트에 추가한다
아이템 타입 별로 다른 인벤토리에 저장되는 기능을 구현해본다
IPointerInterfac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장비한다. 착용 상태를 보여주는 아이템 슬롯 UI를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