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 Map Maker] #1 기획안 작성

1K3H·2020년 6월 13일
0

Mind Map Maker

목록 보기
1/9

🎈 발단

개인적으로 마인드맵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필요해 계속해서 찾고 있었다.

아무리 검색해가며 찾아봐도 내가 생각하는 프로그램은 없었고 그나마 맘에 들어서 알아본 프로그램은 대부분 얼마간의 무료 이용 후 결제가 필요한 것들이 대부분 이었다.

그렇게 막연하게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찾고만 있던 와중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하는 생각을 할 때쯤 '생활코딩' 사이트에서 강의들의 관계를 보여주는 시각자료로 마인드맵을 사용하고 있는 걸 발견했다. (마인드맵을 만드는 '프로그램'에만 초점을 맞추다 정작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에서 찾던 걸 발견했을 때는 드디어 찾았다는 기쁨과 바로 앞에 찾던 걸 놔두고 애먼 곳을 뒤졌다는 허탈감이 동시에 들었다.)

발견한 순간 바로 개발자 도구를 열어서 출처를 알아내려고 했으나

관련된 소스 중 그나마 출처를 확인할 만한 src에 들어있는 주소로 들어가 봐도 마인드맵만 달랑 있는 페이지만 나올뿐 어떻게 만들어진 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다시 좌절...)

다시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야 되나 고민하던 와중 구글 검색창에 주소에 써져있는 'seomal'이란걸 우연히 검색하게 되었고 그러자 놀랍게도 나처럼 생활코딩에서 저걸 발견하고 글을 쓴 분을 발견했다.

velog takeknowledge님 CYTOSCAPE 정리자료

이 글을 통해서 출처가 Cytoscape.js 라는 걸 알게 되었고 그렇게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 프로젝트 목적

내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가진 마인드맵 제작 프로그램을 만들자!

📖 기능 요약

사용자가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을 마인드맵으로 표현한다
마인드맵 내부 요소들의 색상, 크기, 요소들 간 연결선 방향, 모양 등을 설정 할 수 있게 한다.
마인드맵 이미지 삽입기능, 마인드맵 편집

🧭 개발해야 하는 부분

사용자의 입력값을 받아서 마인드맵 형식으로 출력하는 기능 구현 -> input box?
사용자의 설정을 통해 마인드맵의 설정을 바꿀 수 있게 하기 -> tool box?

✍ 공부해야 할 것들

CYTOSCAPE 페이지
velog takeknowledge님 CYTOSCAPE 정리자료

profile
즐거웁게 코딩합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