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과 변화, 객체 지향의 지향 목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객체 지향을 얘기하며 빠짐없이 항상 비교되는 대상이 절
캡슐화란 데이터와 관련된 기능을 묶는 것을 말한다.캡슐화는 객체가 기능을 어떻게 구현했는지 외부에 감추는 것이다.구현에 사용된 데이터의 상세 내용을 외부에 감춘다.예전에는 정보 은닉과 구분해서 얘기했지만, 최근에는 정보 은닉의 의미를 포함한다고 표현한다.외부에 영향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