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드 브랜디 협업 프로젝트

홍태경·2021년 5월 10일
1

오늘은 위코드 마지막달로서 1달 기업 협업을 나가는 날이다

나는 브랜디라는 여성들에게 꽤나 알려져있는 곳으로 배정이 되었다 .

오전에는 1달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할 사이트 일부분과 진행 스케쥴등을 담당자님께서 설명 해주셧다

이번주는 크게 3개의 역할이 맡아졌다

  • 1명 : 플라스크 초기셋팅

  • 1명 : 레스트풀 api 설정하기 ( url 경로지정, 동작에 맞는 메소드 설정)

  • 3명 : aquerytool을 이용한 논리적 모델링 !

난 모델링을 자원했다 .

일단 오늘은 세세한 컬럼보다 크게 틀만 잡았다.

논리적 모델링.

  • 일단 유저 부분은 유저, 셀러,마스터 크게 3개로 나눠진다

유저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셀러는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
마스터는 셀러의 제품을 관리 해주는 담당자

나는 처음에 이 3개의 테이블을 각각 따로 빼서 관리 하려 했으나
실무에서는 계정관리의 번거로움을 막기위해 Account 테이블을 따로 두어 계정에 따른 권한을 따로 준다했다

판매자 테이블

한명의 판매자는 브랜디에 입점할 떄

입점 신청, 입점, 휴점,휴점대기, 휴점 등 여러개의 상태값을 가지고있다.

판매자는 1차 카테고리로 btob,btoc등 쇼핑몰, 마켓,로드샵,홈데크등 이있고 2차에는
의류, 신발 등 하위 제품이 있다 아직은 잘 모르지만 일단

판매자는는 여러개의 2차 카테고리를 선택 할 수 있고
1차 카테고리는 여러개의 2차 카테고리를 가질 수 있고

유저 테이블

일단 한명의 유저는 카트에 여러개의 물건을 담을 수 있고 주문 또 한, 여러개 할 수 있다.

한 유저는 구매 전 , 상품에 대한 여러개의 Q&A를 달 수 있으며 Q&A는 여러개의 항목이 있다.

구매 하기 전 3개의 주소를 등록 할 수 있다 .

제품 테이블

하나의 제품에는 여러개 칼라,사이즈,stock이 있고 또 이들도 제품마다 들어간다

그래서 product_options를 중앙테이블로 놓았다. ( 아직 manytomany는 안해놓았다)

상품과 주문 사이에 order_products가 대신 하였다.

이번주 프로젝트를 위해 준비 해야 할 일 ,

  • sql 쿼리문
  • 플라스크 프레임워크
profile
나의 에고를 인정하고 사랑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