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쓰면서 정리한 글을 몇 번이나 바꾸었는지 모르겠다. 이 글도 몇번이나 지워졌는지
이번에는 큰 정보를 가져왔다. 진짜 알려주기 싫은데
그래서 다음에 글 남기겠다
무작정 Kotlin의 기본 자료형을 검색하기 전에 개발의 첫 단계인 의도를 파악해야한다.
Kotlin은 어떤 의도로 만들어졌는가
크게 이렇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킹피디아에서 찾아보면 된다
Kotlin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언어이다.
각 플랫폼마다 기본 자료형의 구현 방식이 다르기에, 언어 수준에서 이를 추상화하여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Kotlin은 모든 타입이 객체로 취급되는 일관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Kotlin은 개발자를 위한 언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J 뭐씨의 자료형인 int와 inteager를 구분할 필요도 없고, 심지어 Nll safety
라는 일관된 시스템을 통해 모든 자료형의 null 안정성을 관리한다.
Kotlin의 기본 자료형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자료형과는 달리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다. 클래스 내 boxing
과 unboxing
자동 처리 매커니즘 덕분에 기본형과 참조형 간의 변환이 자동으로 처리된다.
이 과정에서 컴파일러가 Kotlin 코드를 플랫폼의 기본 자료형으로 변환한다. 예를 들어, JVM에서는 Int가 자동으로 int로 변환되며, Kotlin/Native에서는 해당 플랫폼의 네이티브 기본 자료형으로 변환된다.
이로 인해 Kotlin에서는 자료형을 '객체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Kotlin은 간결하여 가독성이 높다.
Java를 배우고 Kotlin을 배우는 사람을 알겠지만 Java와 Kotlin의 유사성이 높다. 물론 이게 Java와의 상호 운용성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더 나아가 같은 동작을 하는 코드여도 간결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모든 게 가능한 이유는
Kotlin 컴파일러는 천재다ㅏ.
글이 이상하게 써졌지만, Kotlin의 기본 자료형에 대해서 적었으니 이만 도망가겠다
코틀린이 뭔가요? 전 자바랑 c# 밖에 몰라요 그런 거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