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WIL 7주차

손홍서·2022년 6월 5일
1

WIL

목록 보기
5/12

7주차 회고

이번주는 저번주에 비해 집중이 잘돼서 좋았지만 좀 더 많은 시간 할애해야겠다고 느꼈다.

이번주는 김영한 강사님의 mvc1편과 스파르타 스프링 기초 강의를 완강하였다. mvc1편을 들으니 그래도 스프링의 구조를 제대로 알 수 있어 좋았다. 이후 스파르타 기초 강의를 들으니 바로 실전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또 이번주는 서버리스 배포 과정을 공부하였는데 이거 어렵다! 네트워크.. 좋아하던 과목이었는데 다 까먹고 활용을 1도 못하는 나를 보니 좀 속상했다. 기초 지식을 다시 잡고 개인적으로 더 공부를 해야겠다.

다음 프로젝트 시작 전 까지 구매해놓은 인프런 김영한 강사님 jpa 강의를 다 듣고싶은데 좀 촉박한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이 강의랑 스파르타 제공 강의랑 같이 들으니 이해가 잘 되어 듣는 재미가 있어 다행이다.

다음주는 jpa 기본편이랑 jpa 활용 1편을 완강하는 것이 목표이다. 좀 급한 감이 있으니 꼼꼼하게 잘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오랜만에 자바 기본서를 펼쳐보았다! 이제는 내가 배우고 싶어서 공부하는 것이니 이런 문법 공부도 좀 더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어 좋다.

다음주도 화이팅~

profile
Hello World!!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6월 7일

오호 공부에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셨다니 어떻게 보면 공부하면서 제일 느끼기 어려운 것이고, 귀한 경험인데 !! 너무 좋습니다 ㅎㅎ 홍서님 항상 열정있으시면서도 묵묵히 잘해주시는 것 같아요 이번주도 달려보아요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