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데브코스 4기] TIL - Day 11

hongxeob·2023년 6월 13일
0

회고

목록 보기
36/100
post-thumbnail

어제도 하얗게 불태웠다..
어제는 멘토님과 서브멘토님께 라이브 코드 리뷰를 받는 날이 었다.
나름 잘 짠거 같다고 생각했지만, 코린이의 눈에 보이지 않는 여러 문제점들도 발생했고 수정하면 더 좋아질만한 사항들이 약 20가지 정도가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
그래도 점점 객체지향에 대하여 깊이가 조금씩 깊어지는 것 같다.
또한 자바의 언어적인 부분만 공부했던 나날들을 반성하고.. 처음부터 객체지향적인 OOP적인 내용도 잘 분배해서 공부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후회도 조금 든다..

오늘의 학습 Keyword

  • 리팩토링22
  • 코드 리뷰

🔥 새롭게 배운 것 / 리마인드

  • 예외 메세지를 정리하자! (하위에서 던져준 예외의 메세지를 받은 상위에서 또 메세지를 정의할 필요가 있을까?)
  • while문을 true로 무한루프로 하는 것도 좋지만, 룰 같은 것을 추가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도 고민해보자.
  • ENUM 클래스에 대해 좀 더 공부해보자
  • 예외에 대하여 좀 더 공부해보자 (회피, 전환, 복구)
  • 메소드 명과 인자들의 이름을 좀 더 명확하게!

🧶 아쉬웠던 점

  • 계산기 과제에 몰두하여 DB강의를 제대로 못들었다 ㅠㅠ

🌱 내일의 간략한 목표

  • 리팩토링 침착하게 한 번 더 해보자!
profile
걍 하자 저스트 뚜잇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