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를 만드는 제일 규칙은 작게! 다.
각 함수는 하나의 이야기를 표현해야하고, 각 함수는 다음 무대를 준비해야 한다.
함수는 한 가지를 해야 한다. 그 한 가지를 잘 해야 한다. 그 한 가지만을 해야 한다.
지정된 함수 이름 아래에서 추상화 수준이 하나인 단계만 수행한다면 그 함수는 한 가지 작업만 한다.
만일 함수내에서 단순히 다른 표현이 아니라 의미 있는 이름으로 다른 함수를 추출할 수 있다면 그 함수는 여러 작업을 하는 셈이다.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이야기처럼 읽혀야 좋다.
한 함수 다음에는 추상화 수준이 한 단계 낮은 함수가 와야한다.
위에서 아래로 프로그램을 읽으면 함수 추상화 수준이 한 번에 한 단계씩 낮아진다.
길고 서술적인 이름이 짧고 어려운 이름보다 좋다.
길고 서술적인 이름이 길고 서술적인 주석보다 좋다.
함수에서 이상적인 인수 개수는 0개(무항)다.
3개(삼항)는 피하는 편이 좋다.
4개(다항)은 특별한 이유가 필요하다.
아니 그냥 특별한 이유가 있어도 사용하면 안된다.
플래그 인수는 추하고 끔찍하다.
왜냐하면 함수가 한꺼번에 여러가지를 처리하는것을 대놓고 공표하는 셈이기 때문이다.
플래그가 참이면 이걸하고, 거짓이면 저걸 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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