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l Performance Shaders

Horus-iOS·2022년 5월 29일
0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metalperformanceshaders/

Optimize graphics and compute performance with kernels that are fine-tuned for the unique characteristics of each Metal GPU family.

각 메탈 GPU 패밀리의 고유한 특징에 맞춰 미세 조정된 커널로 그래픽과 연산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Overview

메탈 퍼포먼스 셰이더 프레임워크는 메탈 앱에 쉽고 효율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디자인된 고수준 최적화 연산 컬렉션 및 그래픽 셰이더를 포함합니다. 이와 같은 데이터 패러렐 원시성(?)(primitives)은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각 GPU 제품군의 고유한 특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조정되어 잇습니다.

메탈 퍼포먼스 셰이더 프레임워크를 채택하고 있는 앱은 각 GPU 제품군을 위한 손수 쓰여진 셰이더의 생성 및 유지가 필요없이 훌륭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메탈 퍼포먼스 셰이더는 앱에 존재하는 메탈 리소스(MTLCommandBuffer, MTLTexture, MTLBuffer 객체와 같은) 및 셰이더와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메탈 퍼포먼스 셰이더 프레임워크는 아래 기능을 지원합니다.

  • 고수준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이미지로부터 통계 및 히스토그램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머신 러닝 학습 및 추론을 위한 신경망(neural networks)을 구현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방정식 체계 해결(?)(systems of equations), 행렬 분해, 행렬 및 벡터의 곱 연산을 할 수 있습니다.
  • 고수준 레이 기하학 인터섹션 테스트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