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3 ~ 19 회고

hotbreakb·2022년 6월 20일
0

뭐하고 사는지 이야기 좀 해보자.

Licked

청년을 구해줘!

  • 수정하고 싶었던 부분을 웬만큼 고쳤다. 이제 디자인적인 부분이 남았다.
  • 만들면서 내가 사용해보고 싶었다. 청약에 간절하다.
  • 프로젝트에 온전히 집중했다.

반려동물 헌혈 관리 서비스, 주피

  • 컴포넌트 작게 하나 만들고 코드 리뷰 받았다.
  • 회의하면서 팀원들의 성향을 파악했다. 이미 잘 알고 있었지만, 더욱 잘 알겠다.

Learned

  • 나는 프로젝트 하나를 제대로 끝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저것 여러 개 잘하지 못한다.
  • 디자인 시스템이 잡혀있지 않으면 같은 일을 여러 번 하게 된다.
  • 사이드 프로젝트에 온 힘을 쏟을 수 없다. 각자 하는 게 있다.
  • 팀원들을 사랑하고 이들이 프로젝트를 더 좋아할 수 있도록 이끌자.

Lacked

주피

  • 청년을 구해줘! 하느라 제대로 수정을 못 했다. 이제는 주피에 집중한다.

  • 책을 읽고 싶으나 노트북 보는 데 정말 많은 시간을 쓴다. 잠자기 직전에 유튜브를 아예 안 봐야겠다. 책을 읽어야겠다.

Longed for

  • 7월 스타트업 취업
  • 청년을 구해줘! 디자인 개선
  • recoil과 같은 상태관리의 필요성 느끼기
    • 사이드 프로젝트의 규모가 크지 않아서 굳이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프론트 개발자, 헬렌! 파이팅! 🔥

profile
글쟁이 프론트 개발자, 헬렌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