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8- 팀과제 1일차

유시아·2024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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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도전_팀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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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설 연휴를 앞두고 팀과제가 시작됐다.
ㅋㅋ
ㅋㅋ
ㅋ...
바로 진행하자.

팀과제 요약


회의 기록

  1. 장르 선택
    4개의 장르 중에서 1개 고르는 데에도 엄청 많이 고민했다.
    그래서 선정된 장르... 3D 퍼즐(탈출)!
    왜? 재미와 낭만이 있잖아..
    그건 아니고 3D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도와 심화적인 부분을 연구해보고 싶어서다.

  2. 에셋으로 컨셉 설정
    일단 개발에 들어가기 전에... 컨셉을 짜야하는데 에셋은 한정적이니까 차라리 바로 에셋 쇼핑을 하면서 컨셉을 정하기로 했다.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게임인 만큼 맵이 중요했기에, 고르고 골라 선정된 에셋은

-> 유저의 방(캐빈)

  1. 스토리
    눈을 감았다 뜨니 TIL 작성 마감까지 1시간, 1시간 안에 TIL 작성 거리를 찾아서 제출하지 않으면,,,(요약)
    나머지는 게임이 완성된 후 확인해주길 바란다^^ 절대 덜 짜서 그런게 아니다

  2. 퍼즐 요소
    이거 진짜진짜 진짜..하루종일 회의했는데 아직도 의견이 제대로 안 잡혔다.
    일단 팀원들끼리 생각하고 있는 퍼즐에 대한 개념이 각자 달라서

  • 비밀번호 맞추기
  • 퍼즐을 풀었을 때 아이템이 나옴
  • 특정 키워드를 찾는 퍼즐, 맞춤법 수정 퍼즐 등
  •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탈출
  • 퍼즐 : 퀴즈 -> 골든벨 형식

...일단 이정도로 팀원들이 생각나는대로 다 받아 적었다.
이후 내용에서 정리 될 예정.

  1. 와이어 프레임


    진짜 허접하게나마 그렸는데 진짜 이렇게밖에 표현이 안된다 아직은... 훌쩍...

  2. 역할분담

  • 필수 구현사항
    1. 퍼즐 디자인 (난이도: ★★★☆☆)
      • 다양한 퍼즐을 게임에 디자인하고 구현하여 게임의 핵심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퍼즐의 난이도와 다양성을 고려하여 설계합니다.
    2. 플레이어 캐릭터 및 컨트롤 (난이도: ★★★☆☆)
      • 플레이어 캐릭터를 제작하고,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러를 구현합니다.
      • 필요한 도구나 능력을 제공하여 퍼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퍼즐 해결 시스템 (난이도: ★★★☆☆)
      • 퍼즐 해결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현하고, 퍼즐의 상호작용 및 해결 방법을 설계합니다.
      • 퍼즐 요소의 동작 메커니즘과 규칙을 구현합니다.
    4. 장애물 및 트랩 (난이도: ★★★☆☆)
      • 장애물과 트랩을 게임에 추가하여 플레이어의 도전을 높이고 퍼즐과 조화롭게 결합시킵니다.
    5. 목표 지점 (난이도: ★★☆☆☆)
      • 퍼즐을 풀고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는 목표 지점을 제공합니다.
      • 목표 지점 도달로 레벨 완료를 처리합니다.
    6. 게임 진행 상태 및 저장 (난이도: ★★★☆☆)
      • 퍼즐 해결 상태와 게임 진행 상태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 플레이어의 진척 상황을 추적하고 레벨 별로 관리합니다.
    7. 사운드 및 음악 (난이도: ★☆☆☆☆)
      • 게임에 사운드 효과와 음악을 추가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개선합니다.

우선 필수 구현사항이 이정도가 있는데, 퍼즐 요소도 그렇고 각자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첫 3D 과제인다 바로 역할분담을 했다간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파트 팀원의 공부량이 상대적으로 모자랄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렸다.

그래서 우리팀은 연휴동안 각자 필수 구현사항을 할 수 있는 만큼 구현을 한 후에, 제일 괜찮은 팀원의 것을 기초 틀로 해서 살을 붙여넣는 식으로 하기로 했다.

....... 왜 벌써 눈물이 나지.......
일단 화이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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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컴공탈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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