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어제 TIL 제출한줄 알았더니 임시저장만 해놓고 안낸거 실화냐?? 진짜 가슴이 옹졸해진다
지금 쓰려고 들어왔다가 확인했다... 또 머리가 뜨거워지네...
오늘 한 일 요약
1. 코드카타
2. 스크럼
3. 팀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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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카타
이거... 되게 간단한 것 같은데 또 기억이 나지 않는다...
결국 금단의 답안지를 보게 되는데...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int.Parse(s);
return answer;
}
}
Parse로 단 한줄만에 해결
진짜 천재인거같다... 나같이 아예 기억 못하는게 아니라 뭔가를 알고 있어서 한참 코드 짜던 사람들은 저 한줄만 보면 진짜 현타올 것 같기도...
스크럼
이제 뭘 할까?
우리 천재 팀원들이 벌써 필수구현사항을 다 구현하고 이제 다음 선택사항을 뭘 할지 고민중이다.
일단은 캐릭터 선택, 모드 추가등을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모드 추가되면 또 신나는 배경음 넣을 생각에 몸이 근질근질함ㅋㅋ
팀과제
사운드 넣기
사실 사운드 넣기로 2가지 방법을 생각해놨다.
1. SoundManager로 배경음 및 효과음 전체 총괄
2. 각각의 씬, 오브젝트, cs파일에 필요한 코드만 붙여넣기
인데... 1번으로 한다면 필요한 오브젝트 각각 찾아서 SoundManager를 붙여줘야하고... 찾다가 빠진거 있으면 다시 찾아봐야하고....
그래서 그냥 필요한 파일에 그때그때 붙여주는 방법을 선택했다.
절대 사운드 매니저 만지기 버거워서 그런거 아님.
// clawdoll.cs 집게 땅에 닿을 때 사운드
AudioSource CrawSound = GetComponent<AudioSource>();
CrawSound.Play();
Transform clawTransform = collision.transform;
transform.SetParent(clawTransform);
checkMove = false;
boxCollider2D.enabled = false;
gameObject.tag = "ClawDoll";
// clawdrop.cs 플레이어가 집게에 닿을 때 소리
GameObject.Find("IfyouCaught").GetComponent<AudioSource>().Play();
플레이어가 집게에 닿았을 때는 오브젝트로 실행하도록 따로 빼고.
플레이어가 집게에 닿았을 때, 집게가 땅에 닿았을 때의 효과음을 추가했다.
버튼 효과음도 넣으려 했는데 팀원이 또 다른 버튼을 추가한다고 해서 일단은 놔뒀다.
근데, 문제가 생겼다.
게임오버를 씬이 아닌 팝업으로 처리했다.
씬에다 배경음을 넣는건 아는데...이제 팝업에다 게임오버배경음을 넣어야 하는데....
내일 당장 발표인데......................
그래도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