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주석관련 기록(SAXParseException)

홍석진·2021년 12월 23일
0

Spring

목록 보기
5/6

방금까지 잘 되던 서버가 갑자기 mapper 부분에서 걸려서 기동이 안되었다. 심지어 난생 처음보는 오류여서 clean도 해보고 문제가 될 거로 의심되는 xml 파일도 살펴보았는데 문제점이 보이지 않았다. 오류는 이러했다.

Caused by: org.xml.sax.SAXParseException; lineNumber: 4; columnNumber: 13; The string "--" is not permitted within comments.

오류에 나와있는 --이라는 문자열에 대한 의심이 생겼고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내가 주석안에 --를 사용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주석안에 --를 사용하면 생기는 오류였던 것이다.

구글링 중에 비슷한 사람도 있었지만 문자열이 없는데 이러한 오류에 직면한 사람도 있었는데 그 때 생각해 봐야할 것이 인코딩 쪽이라고 하니 나중에라도 이 에러를 발견하면 첫번째로 주석안에 --이란 문자열이 있는가를 확인하고 인코딩 쪽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아야겠다.

profile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서로의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