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24 - WIL

Gon·2022년 12월 23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4/23
post-thumbnail

일주일을 마치며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이번 주에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맨 처음에는 팀원들이 워낙 말이 없길래 솔직히 소통이 잘될까 하는 걱정이 매우 많았었다.
그런데 프로젝트를 시작하자마자 다들 소통도 잘되고,
성향과 생각들이 비슷해서 기획 과정에서 굉장히 순조롭게 진행된 것 같다.
그래도 확실히 JSON server, API, react-query 등 새롭게 쓰는 기술들이 많아,
처음 적응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몇 번 써보니 어렵지는 않은 거 같아,
이제는 괜찮은 것 같다.

아래는 프로젝트 깃허브 주소다.
https://github.com/Gon1782/Batman
나는 detail브랜치와 병합하는 역할을 맡았다.


너무 걱정하지 말자

이번 프로젝트 시작하기 전에 리액트도 어렵고,
매주 새로운 기술들을 배워 심신이 조금 많이 지쳐있었는데,
막상 프로젝트 시작하면서 사용해보니, 그동안 배웠던 것들이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처음에는 쉽게 쓰려고 사용한다는 리덕스 툴킷, 리액트 쿼리가 오히려 더 쉽지 않았는데
확실히 이해하고 나니 왜 쉽게 쓰려고 쓴다는 것인지 알 것 같았다.
처음에는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지배적이었지만, 지금은 괜찮은 것 같다.

0개의 댓글